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1.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충무창업큐브가 운영하는 웹사이트(이하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홈페이지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에 관한 조건 및 절차와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제 2 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① 이 약관은 서비스 메뉴에 게시하여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② 충무창업큐브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약관을 변경한 경우에는 지체없이 공지사항을 통해 공지합니다.
    ③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언제나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의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약관의 변경사항에 이용자가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3. 제 3 조 (약관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 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 그 규정에 따르며,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일반적인 관례에 따릅니다.
  4. 제 4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사이트 : 충무창업큐브가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운영하는 사이트를 말합니다.
    ② 이용자 : 충무창업큐브의 이용약관에 따라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또는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 : 충무창업큐브의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으로 등록하고 승인받은 자로서, 충무창업큐브가 제공하는 로그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 : 회원등록을 하지 않고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⑤ 아이디(ID) : 회원식별과 회원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신청하고 충무창업큐브가 승인하는 문자 및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⑥ 비밀번호(PASSWORD) : 회원이 부여받은 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⑦ 탈퇴 : 회원이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표시를 말합니다.
    ⑧ 본 약관에서 정의하지 않은 용어는 개별서비스에 대한 별도약관 및 이용규정에서 정의합니다.
제 2 장 서비스의 이용계약
  1. 제 5 조 (신청)
    ① 회원이 되고자하는 이용자는 온라인을 통하여 회원가입 페이지의 ‘동의함’ 체크를 눌러 홈페이지의 본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표시를 합니다.
    ② 본 약관에 동의한 이용자는 충무창업큐브가 마련한 본인확인 절차를 거치며, 만 14세 미만의 경우는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③ 충무창업큐브와 이용자간의 서비스 이용계약은 본인확인 절차를 거친 이용자가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양식에 따른 기록을 통해 회원가입을 완료하고, 충무창업큐브의 승인으로 성립되어 회원의 자격을 취득합니다.
    ④ 이용자는 사이트의 회원 가입화면에서 다음의 서비스를 원하는 경우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1. 수신동의(E-mail / SMS)
    ⑤ 충무창업큐브는 제1장 제4조 제1항에 명기한 사이트의 원활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필요한 추가정보를 이용자 동의절차를 통해 요구할 수 있습니다.
  2. 제 6 조 (계약의 성립)
    ① 충무창업큐브는 제2장 제1조에서 정한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경우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② 충무창업큐브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한하여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본인인증이 되지 않았을 경우
       2. 만14세 미만의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없는 경우
       3. 기타 홈페이지가 정한 회원가입 요건을 충족하지 못하였을 경우
    ③ 충무창업큐브는 다음 각 항에 해당하는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계약 성립을 유보 또는 일부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
       2. 기술상 장애 사유가 있는 경우
       3. 기타 충무창업큐브의 사정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3. 제 7 조 (회원의 유효기간)
    회원의 유효기간은 이용계약의 성립 시부터 이용자의 의사에 의한 계약의 해지 시까지입니다.
  4. 제 8 조 (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
    ① 충무창업큐브가 제공하는 로그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충무창업큐브의 각종 행사 정보를 E-mail 또는 SMS를 통해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③ 홈페이지 이벤트 참여기회 부여됩니다.
    ④ 충무창업큐브에서 진행하는 교육 및 기타 행사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⑤ 예술인 및 예술단체 등록할 수 있습니다.
    ⑥ 충무창업큐브 운영시설 대관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제 3 장 계약 해지 및 서비스 이용제한
  1. 제 9 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①회원은 회원가입 이후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공받을 의사를 철회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언제든지 “회원탈퇴” 메뉴를 이용하여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충무창업큐브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다만, 충무창업큐브에 제공한 문화행사 정보 및 예술인·예술단체 정보, 작성한 게시글 등 관련정보는 회원의 별도 삭제처리 요청이 없을 경우 계속하여 제공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충무창업큐브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 취소시킬 수 있습니다.
       1.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2. 만14세 미만의 경우, 명의도용에 의해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득한 것이 발견된 경우
       3.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사실이 발견된 경우
       4. 다른 사람의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다른 사람의 정보를 도용하는 등의 행위를 하였을 경우
       5.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6. 사회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경우
  2. 제 10 조 (계약사항의 변경)
    ① 회원은 회원정보관리를 통해 언제든지 자신의 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②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때에는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충무창업큐브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 제2항의 변경사항을 충무창업큐브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충무창업큐브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TOP
쿠키를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이거나 브라우저 설정에서 쿠키를 사용하지 않음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사이트의 일부 기능(로그인 등)을 이용할 수 없으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